퇴행성 디스크란 mri사진에서 검게 보이는 부분으로 디스크에 퇴행이 오게 되면서 발생하는 통증입니다.
주로 신경이 지나는 관이 좁아지는 척추관협착증을 많이 앓게 됩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허리의 스트레스, 흡연 등을 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방 전위은 '뼈가 어긋나 있다'라는 의미로 외부충격이나 잘못된 자세의 반복으로 인해 척추의 중심에서 뼈가 앞, 뒤로 튀어나와 통증을 유발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특히 요통과 함께 엉치 주위의 통증이 심할 경우가 많습니다.
아직 그 원인이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은 면역질환으로 여러 관절에 만성적인 염증성 반응을 일으키며, 동통과 강직이 일어나는 질환입니다. 초기에는 극심한 피로감, 식욕부진, 쇠약감이 나타나며, 급성으로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골질환 중 가장 흔한 질환으로 골형성의 감소 및 골량의 전반적인 감소를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심할 경우, 허리나 등이 구부러지며, 척추골의 변형, 압박골절이 생길 수 있고, 가벼운 충격에도 골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턱관절은 얼굴의 양쪽 귀 앞쪽에 있는 관절로 인간의 관절 중 가장 운동량이 많은 관절 중 하나입니다. 턱관절이 발생하면 연관통으로 두통이 나타나게 되는데, 70~80% 정도는 편두통을 함께 겪게 됩니다. 주요 원인은 교합상태의 문제이며, 턱을 괴는 등의 잘 못된 습관, 과도한 스트레스, 이를 가는 습관 등으로 인해 나타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