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클리닉에서는 주로 어떤 검사를 받게 되나요?
네, 의사의 문진 및 이학적 검사를 시행합니다.
엑스레이 촬영
단순히 뼈 모양만 보는 검사법으로 디스크 탈출 상태는 볼 수 없으며 뼈의 물리적 상태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단층촬영 (CT촬영)
컴퓨터로 척추의 횡단면을 촬영하는 것으로 디스크 탈출과 척추관 협착 여부 등을 판별할 수 있습니다. 단, MRI 보다는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필요할 경우 타병원 의뢰함)
자기공명영상촬영 (MRI 촬영)
MRI 를 통해 디스크 부위의 염증 정도(척추뼈와 디스크의 노화정도를 알아봅니다. 디스크의 어느부위가 어느정도 돌출되었으며, 어느 신경에 손상이 있는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MRI 는 뇌출혈과 뇌경색 및 뇌종양 등의 모든 뇌질환 진단에 유용하며 추간판 탈출증이나 퇴행성 척추 질환에도 필수적인 검사 방법입니다. (본원 7층 MRI실 운영)
▶ MRI센터 바로가기
척수 조영술
척추의 지주막하 부위와 척추관을 보여 주어 이 부위의 이상을 진단할 수 있는 검사 방법이지만, 검사 시 통증이 따르는 단점이 있으며 수술이 필요한 환자에서 이용됩니다.
디스크 조영술
디스크 자체가 원인이 되어 통증을 일으키는 경우 시행하는 검사법으로, 통증이 디스크에 의한 것인지를 확인할 때 시행합니다.
적외선 체열 검사
적외선으로 인체의 열을 비교하여 통증 부위와 정도를 확인하는 검사 방법으로 치료 후의 상태를 관찰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근전도 검사
(필요할 경우 타병원 의뢰함)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02) 513-9100으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콜센터 운영시간: -평일: 09:30~06:30 / 토요일: 09:30~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