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역정형외과 | 세연마취통증의학과
신사역정형외과 | 세연마취통증의학과

세연마취통증의학과신사역정형외과 - 세연마취통증의학과

언론에 비친 세연

HOME > 세연 커뮤니티 > 언론에 비친 세연
제목 중증 디스크 환자도 수술없이 치료
글쓴이 pain119
날짜 2010-02-09 [11:12] count : 8337
SNS


세연통증클리닉, 새 내시경시술법 개발
꼬리뼈 통한 "신경성형" … 안전성 높여

급성 중증 디스크 파열 환자도 수술 없이 꼬리뼈를 통한 내시경만으로 치료할 수 있게 됐다.
지금까지 중증 디스크 파열 환자는 수술 외에 다른 치료방법이 없었으나 이번 내시경 시술법의 개발로 앞으로는 손쉽게 치료받을 수 있게 된 것.
세연통증클리닉 최봉춘 원장팀은 최근 꼬리뼈내시경(경막외 내시경)을 이용한 중증 디스크 파열 환자 10명의 치료효과를 대한통증의학회에 발표했다.
최 원장은 지난해 1월부터 추간판(디스크)의 수핵조직이 섬유륜을 뚫고 탈출한 중증 디스크 파열환자 10명을 대상으로 꼬리뼈내시경 신경성형술을 시행해 10명 모두에서 디스크 증상이 개선됐다고 밝혔다.

이 치료 방법은 직경 1㎜의 초소형 내시경을 꼬리뼈에 삽입해 척추 구멍을 통해 탈출된 디스크가 신경을 압박하는 부위까지 접근, 육안으로 확인한 후 약물을 주입하는 방식이다.
척추 사이의 공간(경막의 바깥쪽)을 통해 내시경과 레이저 치료기를 삽입해 인체 조직에 별다른 상처가 남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시술법은 국소마취하에 이뤄지고 시술 자체가 간단해 고령자, 당뇨·심장질환 등 만성질환자, 골다공증 등으로 수술이 힘든 환자도 안전하게 치료받을 수 있다.
시술시간도 15~30분 정도이기 때문에 시술 후 짧은 시간 내에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

최 원장은 "디스크가 파열, 탈출하게 되면 신경을 압박하면서 주위에 염증 및 부종이 발생한다"며 "이 부위에 약물을 주입해 염증과 부종 및 유착부위를 제거함으로써 탈출한 디스크를 제거하지 않고도 자연치유를 유도해 치료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양성운 기자

대한민국 No1 무료석간, 시티신문 /글=양성운 기자 ysw@clubcity.kr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