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매체 : 국민일보, 한국경제TV, 약업신문, 의협신문 세연통증클리닉은 고객들에게 좀 더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내 곧 병원의 주인이다’라는 리더십을 직원들에게 심어 주기 위해 이번 강의를 기획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직원들은 물론 고객들에게도 병원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아이디어를 받을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10년 말 기준 우리나라 전체 요양기관수는 8만1681개로 10년간 약 2만여 개(32.2%)나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분기별로 진행되는 리더십 강의는 병원 직원 및 일반 고객들도 참석이 가능하며 강의 시작 1개월 전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강의 내용 및 강사 정보에 대해 게재할 예정이다. 최봉춘 세연통증클리닉 병원장은 “병원을 방문하는 고객 분들에게 체계적이고 앞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의미 있는 리더십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며 “병원 서비스도 경쟁인 만큼 이번 강의를 통해 앞으로도 고객서비스에 대한 의미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리더십 강의를 맡은 정철화 강사는 일본능률협회컨설팅 한국법인 부회장, 한국산업공학회 이사, 글로벌경영대상 심사위원, 한국보전공학회 부회장을 지냈으며, 주요저서로는 ‘삼성&도요타 창조경영’, ‘도요타 파워’, ‘전략적 기업경영’, ‘기업변혁 핵심포인트 10’ 등 다수의 경제 및 경영, 자기개발 분야의 책이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