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역정형외과 | 세연마취통증의학과
신사역정형외과 | 세연마취통증의학과

세연마취통증의학과신사역정형외과 - 세연마취통증의학과

언론에 비친 세연

HOME > 세연 커뮤니티 > 언론에 비친 세연
제목 [YTN뉴스] 추위·부츠에 허리통증 환자 증가
글쓴이 세연
날짜 2014-01-14 [11:39] count : 23026
SNS



추위·부츠에 허리통증 환자 증가

1월 13일(월), YTN뉴스와 YTN 사이언스에 겨울철 부츠 착용으로 인한 허리 통증 질환 내용과 세연통증클리닉 최봉춘 원장님의 인터뷰가 방영됐습니다.

겨울철 부츠, 어떻게 신어야 건강하고 멋스럽게 신을 수 있을까요? 세연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앵커] 날씨가 추워지면 뚜렷한 이유도 없이 허리가 아프다는 환자들이 늘어납니다. 허리 주변의 근육과 혈관이 수축하기 때문인데요. 다리를 조이는 긴 부츠도 한 몫 한다고 합니다. 김잔디 기자입니다. [기자] 무릎까지 올라오는 긴 부츠를 신은 사람들, 추운 날씨 탓인지 유난히 많습니다. 스커트나 몸에 붙는 레깅스와 함께 종아리에 딱 맞게, 높은 굽을 신는 게 유행입니다.


[인터뷰:성경민, 직장인] "추울 때, 발도 시렵고 걸어다니기 편해서 신거든요. 또, 멋있기도 하고..." 29살 김정연 씨도 겨울만 되면 높은 굽에 긴 부츠를 즐겨 신었습니다. 그러다 얼마 전부터 허리가 아파 움직이기 힘들었습니다.


[인터뷰:김정연, 허리통증 환자] "아파서 일어나기 힘든 정도 무릎도 움직일 때 뻐근하고, 다리는 많이 심하게 부었고요..." 김 씨 처럼 디스크같은 허리 질환이 있지도 않은데 겨울이 되면 허리 아프다는 사람들! 기온이 내려가면 혈관과 피부, 근육이 수축해 신경을 자극하고, 혈액순환이 잘 안 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다리를 꽉 조이는 구두를 오랜 시간 신으면 혈액순환이 더욱 어려워지고, 굽까지 높으면 허리 주변 근육을 긴장시켜 통증을 더 유발합니다.


[인터뷰:최봉춘,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지속하게 되면 허리 주위의 관절과 골반에 관절염이 진행될 수 있고, 허리가 앞으로 빠지는 전방 전위증, 또 발전돼서 허리 디스크의 퇴행성 변화를 빨리 일으키기 때문에..." 목을 앞으로 뺀 채 구부정한 자세로 오랜시간 앉아 있는 것도 허리 통증의 요인입니다. 앉아 있을 때는 가슴을 펴고 허리를 곧게 세워야 하고, 한 시간에 한 번씩은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가 아플 때는 따뜻한 찜질을 하면서 휴식을 취하면 되는데, 좀 나아졌다가 다시 아픈 증상이 석달 이상 계속되면 반드시 병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 방송 보러가기

Link #1 : YTN
Link #2 : 2014.01.13
Download #1 : boot.jpg (427) Size : 70.2 KB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