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역정형외과 | 세연마취통증의학과
신사역정형외과 | 세연마취통증의학과

세연마취통증의학과신사역정형외과 - 세연마취통증의학과

언론에 비친 세연

HOME > 세연 커뮤니티 > 언론에 비친 세연
제목 [스포츠서울]12월 오랜 술자리 내 허리 건강 챙기는 비법은?
글쓴이 세연
날짜 2014-12-04 [10:04] count : 26047
SNS

■보도매체 : 스포츠서울

■보도기사 : 12월 오랜 술자리 내 허리 건강 챙기는 비법은?

■보도일자 : 2014-12-03



12월이되면서 직장 내 회식, 모임 등 술자리가 많아졌다. 특히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특정 질환을 갖고있는 사람에게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연말연시 직장인들을 위한 건강비법을 소개한다.


◇잦은 술자리 모임, 과다한 음주와 흡연이 허리 건강 해쳐
척추관 협착증이나 허리디스크는 20~70대 후반까지 모두 해당되는 허리질환이다. 특히 20~30대의 경우 바르지 못한 자세가, 40대 후반부터는 퇴행성이 문제가 된다. 그 중 환자가 가장 많은 허리디스크는 허리 등뼈 사이에서 쿠션 역할을 하는 추간판이 뒤로 밀려나, 신경근이나 척수경막을 압박하면서 요통과 신경질환이 발생하는 것이다.


대게 외상이나 잘못된 습관, 교통사고 등으로 척추 충격으로 발생하지만, 요즘같이 잦은 술자리로 인한 음주는 디스크로 가는 혈액공급을 방해하고 근육과 인대를 약하게 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또 잦은 과음과 흡연은 요통을 악화시킬 뿐 아니라 시술 및 수술의 성공률도 떨어뜨려 허리에 더욱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


또한 술을 마시면 우리몸은 ....

미국 존스 홉킨스 대학의 연구진은 약 52년 동안 1300여명의 의대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척추에 문제를 일으키는 요인에 대해 연구한 바 있다. 그 결과 흡연과 고혈압, 콜레스테롤 과다 등이 척추에 통증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밝혀졌으며, 흡연이 척추에 가장 큰 악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흡연자는 비흡연자와 비교했을 때 척추 아래쪽에 만성적인 통증이 생기고 요추 부분에 디스크가 발생할 확률이 약 84%나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잦은 술자리로 인한 급성요추염좌, 인대강화 주사치료로 간단히 치료
급성요추염좌는 1개월 정도 휴식을 취하면 좋아지지만, 통증이 심한 경우 간단한 주사치료로 통증을 줄일 수 있다. 치료법으로는 인대강화주사와 신경차단술을 시행해볼 수 있는데 인대강화주사는 손상된 인대에 콜라겐을 증식시키는 효과의 물질을 투여해 인대를 강화하여 재발을 방지하는 방법이다.


통증이 심할 경우에는 신경차단술이 효과적이다. 신경차단술은 척추뼈 사이의 공간을 통해 문제가 되는 신경 바로 근처에 주사를 사용해 주사제를 주입하는 방법으로 신경염증을 가라앉히고, 조....


세연통증클리닉 최봉춘 원장은 “‘연말이 지나면 기존 허리 통증환자의 경우 증세가 심해져 병원을 재방문하는 경우가 많다”며 “피할 수 없는 모임이라면 술자리에서 자주 몸을 움직여 주고, 물을 자주 마셔 알코올분해를 돕는 것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통증이 심할 경우, 자가진단으로 질환을 키우지 말고 간단한 주사치료로 통증을 완화 해주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본문 중 <발췌>

▶기사보러가기

Link #2 : 2014.12.03
Download #1 : 스포츠서울(1).jpg (234) Size : 29.3 KB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