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역정형외과 | 세연마취통증의학과
신사역정형외과 | 세연마취통증의학과

세연마취통증의학과신사역정형외과 - 세연마취통증의학과

언론에 비친 세연

HOME > 세연 커뮤니티 > 언론에 비친 세연
제목 [헤럴드경제] 단기간 근육 키우다 허리 어깨 통증 키운다
글쓴이 세연
날짜 2016-06-21 [09:54] count : 20203
SNS

■보도매체 : 헤럴드경제


■보도기사 : [성큼 다가온 여름철 건강관리법(1)]단기간 근육 키우다 허리 어깨 통증 키운다



■보도일자 : 2016-06-18





-무리한 근육 운동 오히려 통증 키워…운동용 장갑, 관절 보호도구 착용 필수



여름이 다가오면서 휴양지 바닷가나 수영장에서 근육을 뽐내고 과시하기 위해 갑작스럽게 휘트니스 센터를 찾아 무리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연예인들의 넓고 역삼각형의 몸매를 가진 남성들이 부각이 되면서 근육질의 몸을 만들기 위한 남성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짧은 시간에 무리해서 몸을 만들려고 하다간 오히려 휴가를 병원에서 보내야 할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시기별 단계적ㆍ계획적인 운동이 통증을 막아준다. 근육을 키우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할 때 무조건 무거운 기구로 많은 횟수를 해야 근육이 빨리 커진다고 생각하기 쉽다. 시간이 없는 사람들은 무리해서라도 운동기구의 무게를 올리고 한번이라도 더 들려고 애쓰다 부상을 입게 된다.



..................<중략>.......................



이같은 통증과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운동 전 스트레칭과 제자리 뛰기 등으로 워밍업을 해야 한다. 몸이 예열되면 운동의 효과도 극대화되고, 운동 후 후유증도 줄여주는 만큼 반드시 준비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이 밖에도 손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운동용 장갑을 준비하고, 허리나 각종 관절을 보호할 수 있는 리프팅 벨트나 보호대 등을 준비하는 것도 헬스 부상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다.



만약 헬스로 인해 부상을 입었다면 바로 찬물이나 얼음팩 등의 냉찜질을 통해 출혈과 부종을 예방한다. 부종이 줄어들고 난 후에는 한 번에 20분씩 자주 온찜질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쉽게 회복이 될 수 있다.


최봉춘 세연통증클리닉 원장(마취통증 전문의)은 “근육의 형성 과정을 이해한다면 부상의 위험을 무릅쓰며 무리하게 운동을 할 필요가 없다”며 “갑작스런 근육 운동은 어깨나 허리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계획을 짜서 차분하게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통증 없이 근육을 키우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기사 자세히 보러가기

Link #2 : 2016.06.18
Download #1 : 헤럴드경제(17).jpg (278) Size : 24.7 KB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